해외 야구 분석 전략 중급편

해외 야구 분석 전략 중급편

안녕하세요 코로나토토입니다.보통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야구라고 한다면 미국, 일본, 한국 이렇게 총 3가지 나라의 야구리그 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나라들이 전세계적으로 상당히 높은 경기력을 뽐내고 있으며 각각의 리그에 맞는 배팅방법과 노하우에 대한 부분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이러한 리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어떤 식으로 분석을 하고 어떠한 전략을 구성해서 접근할지에 대한 부분을 명확하게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야구 배팅을 하는 주된 목적은 적중률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고 생각이 되며 오늘은 이러한 적중률을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는 해외 야구의 분석에 대한 중급의 전략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수의 방어율에 대한 것은 필수로 확인하고 체크

경기가 진행되는데 있어서 너무나도 중요한 것은 각각의 선수라던지 선수들이 내고 있는 퍼포먼스에 대한 수치값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자주 까먹기도 하고 자신이 기억을 해둔것이 금방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스스로 판단을 하고 있는 부분에서는 감정이 담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선호하는 선수 쪽으로 판단의 기준이 기울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선수들에 대한 퍼포먼스의 수치값을 명확하게 해두지 않는다면 자신이 이러한 수치값에 대해서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높아진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선수들이 뽑아내는 퍼포먼스들이 워낙에 다양해서 너무나도 많은 수치값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서도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사람들이 확실하다고 판단을 하고 있는 몇가지에 대해서 우선 이해를 하시고 이러한 수치값들의 범위를 순차적으로 늘려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피안타율, 피출루율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설명 드리자면 우선 피안타율은 바빕 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타구에 대한 타율을 계산하는 공식이자 용어라고 볼 수 있으며 투수와 타자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테일 하게 이야기를 드리자면 페어볼을 야수가 처리하시 못하는 경우 이것을 확률로 구성을 한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피출루율 이라는 것은 이닝당 볼넷과 안타 허용률을 더해서 판단하는 기준인데 이는 투수들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 입니다. 보통 이 수치는 몸에 맞는 볼에 대해서는 굳이 더해서 계산을 하지 않는 다는 특징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수치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투수 방어율이라는 것인데 이것은 평균 자책점 이라는 것을 말하며 선수가 만들어낸 모든 자책점에 9를 곱하고 여기서 모든 이닝수를 나누게 되면 나오는 지표 입니다. 이렇게 해서 보면 수치들이 1~3점대 사이로 나오게 되는데 이런 경우 2점 미만에 들게되면 상당히 수치가 높다고 볼 수 있으며 보통은 2점~3점 까지도 상당히 수치가 좋다고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또한 이러한 투수 방어율은 경기의 주전선수들이 많이 분포를 하고 있는 투수쪽에 적용되는 점수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해당 점수를 토대로 경기를 살펴보게 되면 각 팀의 승률과도 많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잘 살펴보시면서 경기를 분석하시는 것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토대가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배당률을 바탕으로 해당 경기의 흐름을 예상하기

생각보다 배당률은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기의 일정이 잡히게 되면 해외의 배팅 사이트들의 북 메이커는 상당히 정신없이 분석을 하느라 바쁘게 될것입니다. 이러한 북 메이커들은 각 경기들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배당률을 계산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배당률은 결국 해당 배당률과 함께 경기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 손해를 모두 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중에서 유능한 인원들은 따로 오즈 메이커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러한 오즈 메이커들이 만들어낸 배당률을 바탕으로 어느정도 해당 경기에 대한 흐름을 전반적으로 파악하시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오즈 메이커들은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경기들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일을 해왔기 때문에 그 탄탄함은 이루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 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만약 자신이 스스로 분석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이러한 오즈 메이커들이 분석을 해둔 내용들을 보면서 자신이 봐온 경기들을 전체적으로 분석해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오즈 메이커들이 분석을 토대로 내놓은 배당률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오즈포탈 입니다. 아직 분석이 부족하거나 어떤 식으로 결과를 만들어내는지에 대한 감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러한 오즈포탈 혹은 다양한 사이트의 분석을 보면서 전반적인 경기들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파악을 하시는 것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스스로가 무엇인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난이도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 해둔것을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내용을 보게 되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낯설기도 하고 어려운 부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보통의 그런 경우는 용어에 대한 해석이 어렵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나오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해당 경기라던지 다양한 분석을 살펴보시는 과정에서 바라볼때는 최대한 각각에서 나오는 용어들을 토대로 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팀에서 최근에 선발된 명단을 파악하고 흘러가는 흐름 파악

이는 스포츠관련 분석과 전략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너무나도 중요하고 미리 파악을 해주시면 가장 좋은 것이 바로 각각의 팀들에 대한 주전선수 들 혹은 각 팀들이 평소에 어떤 방식으로 흐름을 타고 있는지에 대한 파악 입니다. 이는 각각의 팀에서 뛰고 있는 주전선수들이 최근에 어떤 식으로 경기를 뛰었는지 그리고 컨디션을 어떤지에 대한 디테일한 분석이 필요하며 만약에 이렇게 분석을 하던 주전으로 뛰고 있는 선수가 부상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긴다거나 혹은 결장을 하게 된다고 하면 해당 선수에 대한 가점을 정해두고 그 팀에 대한 전체적인 점수를 판별하여 구체적으로 해당 경기가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서 예상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이야기를 드리자면 주전선수의 영향력이 클수록 해당 선수가 부상이나 뭔가 이슈가 있는 경우 해당 경기에서 그 팀이 패배할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진다고 보시면 되는 것입니다.

혹은 해당 주전선수가 최근에 들어서 너무나도 강한 강팀과 지속적으로 경기를 뛰어 전체적인 승률이 떨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저평가가 된 확률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는 최대한 이런 요소들을 몇가지 기억을 해두시고 나서 이를 바탕으로 경기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에 대해 파악을 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기 위해서 사전에 미리 수많은 데이터들을 파악하고 주시를 하며 언제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사전에 꼼꼼하게 파악을 해두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즉, 전체적인 데이터를 보면서 각각의 경기들이 어떤식으로 흘러갈지에 대해서 파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omments

  • No comments yet.
  •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