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농구 분석 전략 중급편

해외 농구 분석 전략 중급편

안녕하세요 코로나토토입니다.일반적으로 해외의 농구라고 한다면 대표적인 것이 바로 NBA 입니다. 농구는 정말 어마어마 할 정도로 많은 나라에서 즐기고 있는 스포츠 이며 경기 자체가 워낙에 빠르게 진행되다 보니 그만큼 엄청난 스릴이 전해지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농구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농구 스포츠배팅 인데 오늘은 이러한 농구배팅의 노하우에 대해서 디테일 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농구와 같은 경기들의 배팅을 하는 경우 몇가지 염두를 해주시면 좋은 것은 농구라는 경이는 기본적으로 주선 선수들의 영향력이 상당히 큰 스포츠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전선수들이 뭔가 부상을 당하게 되거나 혹은 해당 선수들의 피로도가 많이 쌓인 경우에는 경기를 치르게 되는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큰 악재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은 즉각적으로 배당에 반영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잘 보시다 보면 해외배당을 기준으로 해서 각 경기의 흐름을 예상하는 배팅법이 존재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것들을 어느정도 염두해 주시고 나서 배팅을 즐겨주시거나 혹은 분석을 해주시는 것이 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빠른 길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주전 선수의 컨디션과 부상관련 체크

이는 앞서 이야기를 드린 것 처럼 농구라는 스포츠의 주된 특성으로 인해서 반드시 체크를 해야하는 요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농구는 기본적으로 모든 선수들이 뛰어난 퍼포먼스를 내는 경기라고 보시는 것 보다 몇몇의 스타플레이어 들이 해당 경기를 주도하는 식으로 흘러가는 게임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몇몇의 스타플레이어들이 경기를 이끌어 가다 보니 간혹 가다 생길 수 있는 선수들의 부상 혹은 결장으로 인한 문제 때문에 해당 경기가 휘청거리는 일들이 많고 이러한 것들은 앞서 이야기를 드린 것 처럼 즉각적으로 배당률에 부여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농구 팀에 배팅을 하고자 마음을 먹으시게 된다면 반듯이 살펴보시는 것이 좋은 것이 바로 부상자들에 대한 명단과 해당 팀들이 그동안 최근에 얼마나 경기를 치르고 나서 이번 경기를 치르는지, 이번에 어떤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인지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해당 경기를 치르게 되는 선수들의 전반적인 피로도와 최근의 경기력을 바탕으로 해당 경기에서는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뽑아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판단하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보고 어떤식으로 판단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기준이 간혹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팀이 최근에 어떤 팀들과 경기를 치르고 있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 그리고 경기 영상을 보면서 아쉽게 패배를 한것인지 혹은 완전한 패배를 한 것인지에 대한 파악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경기를 치름에 있어서 너무나도 큰 점수차이로 인해서 승리를 하게 되었다면 해당 팀의 수준은 높다고 볼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심각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비슷한 부분은 이제 점수차이가 상당히 적게 해서 게임에서 이기게 된다면 해당 팀은 약간은 운에 치중되어서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는 반드시 해당 팀에 대한 경기력을 자신의 기준대로 판단을 해보고 그 결과를 살펴보고 나서 오차값에 대한 범위를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팀의 전략 예측

통계자료는 언제나 스포츠경기들에 대한 결과를 예측하거나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이라는 존재가 워낙에 변수가 많기는 하지만 거의 자신들의 실력을 크게 향상시킨다거나 혹은 확 줄어드는 경우는 꽤나 적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통계자료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팀이 가지고 있는 평균득점과 실점 그리고 슈팅 성공률과 자유투 성공률을 중점적으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지표들은 아주 기본적으로 보시면서도 상당히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눈여겨 보시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지표들을 토대로 하여 다양한 결과값이 나오기 때문에 지표들에 대한 기준을 잘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공격 리바운드 혹은 수비 리바운드 관련 수치들도 중요하고 어시스트와 관련된 통계들도 자세히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통계 데이터를 살펴보게 되면 각 팀들의 편차에 대해서 명확한 판단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이렇게 나오게된 자신만의 결과값과 같이 배당에 대한 기준점을 참고해서 베팅을 하게 되면 어느정도 배팅에 대한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통계자료를 무조건 믿고 맹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어떤 느낌으로 경기가 흘러가고 있으며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는지에 대해서 본격적인 이해가 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것이 나타내는 부분은 농구라는 경기 자체가 수치상으로 흘러가는 부분도 있지만 이는 사람이 보기 편하게 추상화를 한 결과값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기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그리고 게임에서 적용되는 전략적인 요소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파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해당 경기에서는 힘을 아끼고 다른 경기에서 승리를 하려고 하는 전략이 있을 수 있기도 하니 이러한 부분들에 집중을 하시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홈 어드밴티지와 헤드 투 헤드 통계 살펴보기

간혹 농구 배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헤드 투 헤드 관련 수치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분석을 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수치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그도 그럴것이 헤드 투 헤드 라는 것은 해당 팀이 과거에 경기를 치른 결과를 수치상으로 보여주는 것을 맒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번거롭지 않게 해당 경기에 대한 것을 검색을 하거나 혹은 다른 것들을 통해서 조회하는 힘을 들일 필요가 없으며 무엇보다 이렇게 간단하게 수치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지표는 반드시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지표를 잘 보시는 것은 간단합니다. 여러번 경기를 치른 팀 중에서 한쪽팀이 자꾸만 패배를 하게 된다면 해당 팀은 다음 경기에서도 패배를 할 확률이 높지만 만약 두 팀이 거의 비슷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홈 어드밴티지를 받으면서 경기를 치르게 되면 어드밴티지를 받는 팀이 해당 경기에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 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 지표는 상당히 중요한 지표이기도 하면서 빼먹고 지나갈 수 없는 부분 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Comments

  • No comments yet.
  • Add a comment